김근태의 비영리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

PDF는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까?

PDF는 한글이나 파워포인트와 다르게 자주 접하지만 수정을 하기에는 어려운 문서파일입니다. 피디에프를 수정을 하려면 어도비사에서 제작한 유료 프로그램인 아크로벳 프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렇지만 유료 프로그램을 모두가 구입할 수는 없는 부분이기에 무료로 피디에프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 수정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스몰피디에프입니다. smallpdf는 PDF를 압축하거나, 파워포인트 혹은 엑셀로 변환, 이미지로 변환, 피디에프 페이지를 합치거나 뺄 수 있는 도구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블로그나 티스토리에 PDF을 업로드 할 때 10MB가 넘어가는 PDF의 용량을 압축시키는 기능입니다. 파일용량이 큰 PDF를 압축할 때 아크로벳보다 더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PDF를 압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피디에프를 PDF 압축 메뉴를 클릭해서 드래그로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피디에프를 압축하면 용량을 간단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은 PDF를 이미지 파일인 JPG로 변환시켜셔 다운로드 하거나, 이미지를 모아서 PDF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PDF를 그림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DF의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피디에프에서 특정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여러개의 PDF를 합칠 수 있습니다. 혹은 PDF를 쪼개서 특정 페이지만 따로 저장할 수도 있죠.

 

피디에프에 암호를 걸거나 해제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PDF 암호해제는 간단한 비밀번호라면 금방 풀어내지만, 복잡한 암호는 해제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https://smallpdf.com/kr

 

Smallpdf.com -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솔루션

Smallpdf - 모든 PDF 파일을 아주 쉽게 변환, 또는 편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PDF 관련 문제를 저희 웹사이트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네, 맞습니다. 무료입니다!

smallpdf.com

 


추천 포스팅

플러그인 이전글 넣기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welfaretip.com


 

↓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