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태의 비영리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

대형사진을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플로터라는 대형 출력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고가의 프린터를 복지관이나 일반 가정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사진을 조각내서 출력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대형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osteriza를 활용해서 A4와 A3로 현수막을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Posteriza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Open Image를 클릭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오기 합니다. 이미지는 최대 3MB정도 까지만 불러오기가 가능했었습니다. 너무 고해상도의 이미지는 용량을 낮춰서 다시 로딩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뜨면 1.Texts 탭을 클릭합니다. 필요없는 텍스트와 주변 테두리 등등을 모두 제거하는 단계입니다. 

With Text 라고 체크된 부분을 해제 합니다. 만약 사진에 임의의 텍스트를 넣는다면 여기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Border 탭에서 체크 세 곳을 모두 해제해줍니다.

- With border , Show header, Show out lines 모두 체크를 풀어주세요.

 

4. Size 사이즈 탭에서 사진을 몇 장의 용지에 분할인쇄 할 것인지 체크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수막 이미지는 500*90 비율로 제작을 하게 되는데, 현수막은 8장으로 출력하면 됩니다.

Width 에 숫자 8을 입력하고 Config Printer 클릭합니다.

 

용지를 A3 혹은 A4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미지가 알맞게 분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Print 메뉴를 클릭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출력된 용지는 1번을 제외하고 2번부터 8번까지 좌측 여백을 잘라주고, 테이프로 붙여주면 깔끔한 종이 현수막이 됩니다. 현장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던 사진 분할인쇄 꿀팁! 많이 활용해 주세요^^

 

posteriza.exe
0.68MB

분할인쇄 프로그램 posteriza 다운로드 링크

 

 

추천 포스팅

 

 

 

공식 페이지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서울. 좋아하는 사람 1.7천명.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 welfaretip #사회복지 #사회복지사 #자기계발 #비영리마케팅

www.facebook.com

공식 커뮤니티

 

사회복지 홍보채널 '웰페어톡'

이 그룹은 사회복지 정보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채널입니다.

www.facebook.com

↓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