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사회복지 프로그램과 홍보의 변화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최근 마케팅 커뮤니티의 주요이슈인 바이럴마케팅과 인플루언서마케팅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사회복지 기관의 적용점과 사회복지 기관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언 하나. 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전문가로 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단순히 평생교육 강의를 업로드 하거나 사회복지사 브이로그를 업로드 하는 수준의 콘텐츠 발행이 계속 된다면, 이는 복지관의 콘텐츠로 적합하지 않습다. 지식과 정보 콘텐츠는 지식 크리에이터의 퀄리티에 따라갈 수 없습니다. 사회복지사 브이로그는 복지관 직원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는 있지만, 채널운영의 목표가 개인의 브랜드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에 주력 콘텐츠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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