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태의 비영리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

안녕하세요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할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화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과 복지관에 따라 사회복지 홍보방식의 변화에 대해서 이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시간에 복지관의 많은 프로그램이 영상 콘텐츠로 넘어가면서, 가정 내 에서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예측했었는데요. 그 동안 사회복지 기관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지 못한 이유가 있습니다. 

 

영상 제작은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루어진 콘텐츠에 비해서 제작하기 위해 들어가는 노력과 예산이 많았기에 효율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과 장비 등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고, 특히 영상 편집에 오랜 시간이 들어가기에 담당자의 업무적 부담도 증가되었죠.

 

그러나 장기간 긴급운영 체계로 운영되는 복지관들은 이제 영상 콘텐츠를 점차 생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대면 프로그램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게 되면서 아래와 같이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wish.welfare.seoul.kr/front/wsp/trend/view/detailTrend.do?currentpage=1&cate_cd=030&tra_no=85761

 

공유복지플랫폼

안녕하세요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할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화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과 

wish.welfare.seoul.kr

추천 포스팅

공식 페이지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서울. 좋아하는 사람 1.7천명.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 welfaretip #사회복지 #사회복지사 #자기계발 #비영리마케팅

www.facebook.com

공식 커뮤니티

www.facebook.com/groups/welfaremarket

 

Facebook 그룹

사회복지 홍보장터 '복지상회'에 멤버 3,424명이 있습니다. 이 그룹은 사회복지 정보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커뮤니티입니다. .

www.facebook.com

 

사회복지사를 위한 자기계발 채널

복지꿀팁 welfaretip.com


↓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