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태 강사(사회복지홍보&비영리마케팅연구소)

 

2020년 5월 4일. 복지꿀팁은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에서 구글 개인 계정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적용, 동료와의 협업의 기술에 대해서 컨설팅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푸르메스마트팜은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농장에서 일하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영농 직업재활시설입니다. 

 

영농시설의 특성 상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계속 할 수 없습니다. 수시로 농장의 작물도 재배해야 하고, 작물 수확, 수확물 가공, 제품 포장, 발송과 더불어 발달장애인 직업재활 관련 업무 등 직업재활교사의 업무의 양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렇게 소규모로 운영되는 직업재활시설은 행정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생산력을 올리는 것이 경쟁력인데요.

 

구글 suite를 도입하는 과정과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소규모 직업재활시설은 구글의 개인 계정을 연결하여 간단하게 스마트워크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과 직원 계정 4개를 연결하여 구글 드라이브, 구글 캘린더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사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4시간에 걸친 강의에도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해주신 직원 여러분들과 장경언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천 포스팅


사회복지 정보채널 복지꿀팁 welfaretip.com


 

↓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공유하기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