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태의 비영리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홍보사업 자문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홍보사업, 홍보채널에 대한 진단, 유튜브 채널 운영과 포스트 코로나의 사회복지 홍보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였으며, 저작권, 초상권을 준수하는 홍보 등 실무에서 필요한 기술과 적용 사례에 대해 제가 가진 경험을 전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비대면 홍보가 중요해지는 지금 담당자가 수월하게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는 꿀팁과 온라인 채널의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방안, 각 SNS 채널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홈페이지로 유도하는 방안, 인사이트를 활용한 효과성 측정 등 실무 홍보 기술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지구촌 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일일 이용인원이 2,000명에 달하는 굉장히 규모가 큰 복지관입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하여 휴관상태인 지금,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과 온라인 복지관 적용 등 능동적으로 위기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굉장히 감명 깊은 복지관이었습니다. 특히 기획홍보팀 조사무엘 팀장님과 김찬미 사회복지사님의 열정이 넘치는 모습에서, 앞으로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비대면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의 선도적인 복지관이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